울산대학교 | 기후변화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본문바로가기
ender

커뮤니티

포토갤러리

[울산광역시 탄소중립지원센터] 탄소중립 대응 및 기후위기 적응 전문 교육
작성자 이** 작성일 2024-08-29 조회수 11

울산대학교 기후변화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은 울산광역시 탄소중립지원센터에서 주관한 “탄소중립 대응 및 기후위기 적응 전무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였다고 지난 2024. 08.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울산과학대학교 서부 캠퍼스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역 내 기후위기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본 과정에서는 다양한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강의가 제공되었다.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대응방안에 대해서는 울산과학대학교 서정호 교수가 강의를 맡았으며, ESG 경영의 이해를 주제로는 에스피디능력개발원의 이상운 원장이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에 대해서는 한국 동서발전의 백강수 전문위원이, 자원-에너지 순환 및 탄소중립 관련 내용은 울산생태산업개발센터의 김정훈 센터장이 강의를 맡아, 각분야에 대한 최신 지식을 전달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자신의 궁금증을 해소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보였으며, 교육 후반부에는 지역 활동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기회도 가졌다. 


기후변화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이준형 연구교수는 “이번 교육은 지산학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기업이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