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기후변화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본문바로가기
ender

커뮤니티

포토갤러리

울산대학교 기후변화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기후위기대응 SDGs 카드뉴스 전시'으로 2024 울산 청년주간 행사 참가
작성자 이** 작성일 2024-10-08 조회수 45

울산대학교 기후변화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사업단장: 김치욱 교수)은 2024 울산 청년주간 체험 행사에서 '기후위기 대응 SDGs 카드뉴스'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산 청년 주간을 맞이하여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에서 개최 되었으며, 울산광역시와 울산청년주간추진단의 협력으로 진행되었다. 울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던 이 행사는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청년 예술가들의 공연과 지역 단체들의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울산대학교 기후변화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은 이번 행사에서 2024 SDGs 카드뉴스 공모전의 우수작품을 전시하고, 울산 지역에서 활용 가능한 ‘울산 환경 히어로’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며 시민들에게 탄소중립 생활 실천 방안을 제시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김우진 학생(기후변화융합전공)은 "이번 기회를 통해 울산 시민들과 청년들에게 기후위기 대응 활동을 알릴 수 있어 보람찼으며, HUSS 환경컨소시엄의 기후변화 융합전공을 선택한 것이 매우 좋은 결정이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준형 연구교수는 "다양한 지역 행사에 기후변화 및 환경 관련 내용을 접목해 교육활동의 성과가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