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기후변화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본문바로가기
ender

커뮤니티

포토갤러리

2024 산학연 협력 EXPO HUSS 환경 컨소시엄 - 시민참여형 카드뉴스 체험 전시전 / HUSS 융합 교육과정 참여 수기 공모전 시상(박선연 학생)
작성자 이** 작성일 2024-11-07 조회수 33

울산대학교 기후변화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 (단장 김치욱)은 11월 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산학연 협력 EXPO'에서 기후위기 대응 정책과 생활실천을 제안하는 카드뉴스 전시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총 39명의 시민 참가자가 참여하여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담은 카드뉴스를 제작하고 실시간으로 업로드하여 EXPO참가자들에게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HUSS 환경컨소시엄 대학교 재학생들의 다양한 기후위기대응 국가별 사례에 대한 발표를 듣고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창의적인 카드뉴스로 표현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들은 다양한 정책 제안과 실천 방안을 제시하며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이번 시민참여형 카드뉴스 제작 프로그램은 울산대학교 기후변화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이 주관하였으며, 산학연 협력을 통해 환경 문제 해결을 모색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준형 연구교수는 "많은 참가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산대학교는 앞으로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의식을 고취하고 실질적인 해결책 마련에 힘쓸 계획이다.


더불어 한국연구재단에서는 엑스포 기간 동안 다양한 시상식을 진행했는데 '2024 인문사회 융합 교육과정 참여 수기 공모전'에서는 환경컨소시엄 소속 이재영 국민대 학생이 최우수상을, 박선연 울산대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출처 기사 : 국민대 기후변화대응사업단, 2024 산학연 엑스포 HUSS 환경컨소시엄 참가 < 대학 뉴스 < 교육 < 경제 < 기사본문 - 스마트경제  (http://www.dailysmart.co.kr)






external_image